케이디씨, 국제3D월드포럼에서 뉴 프로미넌트 어워드 수상
–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3D기술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전기 마련
(2010-11-05) 3D전문기업 케이디씨정보통신그룹(029480 김태섭, 김상진)이 3D기술 개척기업에게 수여하는 뉴 프로미넌트 어워드를 수상했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76회 중국 전자전(76th china Electronics fair) 내 중국 국제 3D월드 포럼 & 전시회 (6th china international 3D world Forum & Exhibition)에서 케이디씨가 뉴 프로미넌트 어워드를 수상하며 글로벌 3D선두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중국 국제 3D월드포럼 & 전시회는 중국3D산업협회(C3D)의 주최로 한국3D융합협회(3DFIC), 일본3D협회(3DC), 미국 3D@Home협회(3D@Home) 등 글로벌3D협회 들이 참여해 글로벌 3D현안을 논의하며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포럼이다.
케이디씨정보통신그룹은 2004년부터 7년여 간 3D입체영상 기술개발, 3D입체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 세계최초 3D 태블릿 Z3D 개발 등 세계 3D입체기술에 대한 지대한 공헌 및 3D산업부문의 떠오르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뉴 프로미넌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케이디씨 그룹은 내 전자전 3D 전시관 내에 전시 참여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세계 처음 선보인 아이스테이션 3D테블릿 ‘Z3D’를 포함 5인치 이하 미니탭 ‘버디’와 ‘듀드’, 리얼스코프 3D 영상제작용 카메라 ‘리그(Rig), 3D입체 콘텐츠 등을 함께 선보였다.
상하이 중국 전자전은 케이디씨그룹이 3D 컨텐츠의 유통, 제작, 하드웨어, 영사장비, 안경, 패널 및 모듈 제작 등 3D 종합 기업으로 해외에 소개되는 홍보의 장이 되었고 케이디씨그룹은 주요3D업계관계자 및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은 이번 전자전을 계기로 중국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케이디씨정보통신 그룹 대외협력본부 조성룡상무는 “이번 뉴 프로미넌트어워드 수상은 세계유수의 3D컨소시엄 및 협회에서 케이디씨가 인정받은 뜻이라며 케이디씨정보통신 그룹의 앞선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전세계에서 가장 강하게 3D 바람이 불고있는 중국시장 개척 및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