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테크놀로지, 3D프린터 무상점검 캠페인 진행
종합IT전문기업 케이디씨(대표 김태섭, 029480)는 국내 방송 드라마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대본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을 3년 연속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케이디씨에서 수주한 이번 사업은 2010년부터 방송되었던 국내 TV드라마 방송대본을 디지털 데이터베이스화 하는 방송사료 보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련 사업을 통해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는 방송과 관련된 연구활동 및 대민 서비스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운영자로 선정된 케이디씨는 6개월 동안, 약 6,500여권(약10만 페이지)에 달하는 방송대본과 약 2,000권(약 8만 페이지)의 파일대본을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한 디지털 형태의 데이터베이스로 바꾸는 방대한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케이디씨 이호길 사장은 “2010년, 사업 수주를 시작으로 완벽한 업무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해당 사업을 유지해오고 있다”며 “케이디씨 창립 초기부터 영위해 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사업 수주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디씨는 이번 한국콘텐츠진흥원 데이터베이스화 사업 뿐만 아니라 LH공사 보안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등 공공분야에서만 시스템구축 사업 관련 매출을 약 10억 원 이상 달성하며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